본문 바로가기
사물케이크

터닝메카드 케이크 2 :: 스핑크스 만들기

by 수정케이크 2020. 3. 22.
반응형

터닝 메카드 주인공 나찬만들기에 이어서 스핑크스 만들기를 포스팅합니다. 로봇 만들기는 일반 캐릭터 만들기와는 좀 다릅니다. 부드러운 곡선이 없어서 그냥 손으로 주물러 만들면 로봇 같지 않거든요. 그래서 로봇의 각을 살리기 위해 속에 스티로폼을 사용한다던가, 반죽을 적당한 시간 말린 다음 칼로 잘라 로봇을 만듭니다. 이번 스핑크스도 두 가지 기법을 모두 사용했는데요. 사진으로만 보아서 이해가 어려운 부분은 영상을 보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https://youtu.be/eO6xIelHmW0

 

인터넷 검색으로 터닝 메카드 스핑크스를 찾습니다. 스핑크스의 앞, 뒤, 옆모습이 전부 있으면 만들기가 훨씬 쉬워요. 스티로폼을 열선으로 잘라 기본적인 모양을 만듭니다. 스핑크스의 특징은 앞에는 스핑크스 얼굴이고, 뒤는 자동차의 모습이기 때문에 얼굴과 자동차를 따로 잘라 붙였습니다. 

자동차부터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자동차 밑바닥이 까만색이라 까만색 반죽으로 붙입니다. 스티로폼 모양 그대로 잘라서 붙이면 편합니다. 

자동차 뚜껑 부분입니다. 반죽을 살짝 말린 뒤에 칼로 자르면 각이 살아있는 형태가 됩니다. 한 번에 힘을 주어서 자르려고 하면 반죽이 밀리니까 여러 번 칼질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동차 헤드라이트와 바퀴를 붙이니 더욱 그럴듯해 보입니다. 바퀴의 휠 부분은 실버 가루 색소를 칠합니다. 금속 같은 느낌이 나거든요.

뒷면의 자동차 부분이 완성되었으면 이제 앞부분의 스핑크스 얼굴을 만듭니다. 빨간색 바탕에 노란색 줄무늬로 간격을 맞춰서 붙입니다. 

얼굴을 완성하고, 팔 부분의 제작을 시작합니다. 계속해서 반죽을 칼로 자릅니다. 쿠키커터는 둥근 부분을 자를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자른 각각의 부분은 물로 접착을 합니다.  물로 접착이 어려운 경우 이쑤시개로 이어서 고정을 단단히 시킵니다.

캐릭터 팔에서 나사못이 있는 부분입니다. 팁을 사용해서 연결부위에 나사가 있는 듯한 자국을 만듭니다. 팔을 양쪽에 붙이면 스핑크스 캐릭터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케이크 데코레이션을 할 차례입니다. 터닝 메카드 로고를 우선 붙이기 위해 종이에 프린트를 합니다. 글씨를 하나하나 잘라 반죽 위에 놓고 글씨 모양 그대로 자릅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글씨 커터를 써서 만드는 것보다는 완성도가 높아서 만족스럽습니다.

로고를 붙여준 후 마름모 장식으로 케이크를 장식합니다. 철사에 별을 붙여서 스핑크스 주변에 꽂은 다음 케이크 만들기를 마무리합니다.

아이들이 훨씬 좋아했던 터닝 메카드 스핑크스 캐릭터 만들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사물케이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이블레이드 엑스칼리버 케이크  (0) 2020.04.06
샤오롱바오 만두 케이크  (0) 2020.03.23
꼬마버스 타요 케이크  (0) 2020.03.20
웨딩슈즈 케이크  (0) 2020.03.10
뽀로로 비행기 케이크  (0) 2020.03.02

댓글